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여행이라는 두글자만 들어도 설레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인생은 항상 원하는 대로만 흘러가지 않는데요, 마일리지로 결제한 항공권 변경이나 환불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머리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저도 급한 일정이 생겨서 항공권을 변경해야 했던 일이 있는데 변경이 가능한지, 수수료는 얼마나 발생할지 생각 부터 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궁금증을 모두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와 지금 당장 해결 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마일리지 예약 항공권 변경 및 환불 후기

     

     

     

     

    저도 기존에 쓰던 크로스마일 (지금은 단종 되었죠..) 카드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아서 일본 여행을 예약했었습니다. 그러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여행지를 바꾸게 됐었습니다.그래서 일본행을 취소하고 다른 여행지로 새롭게 항공권을 혜약해야 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제가 경험한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변경 및 환불 신청 방법

     

     

     

     

    가장 먼저, 대한항공 앱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마이페이지] -> [예약] 순서로 이동하신 후에 예약한 항공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변경 또는 취소 하시려는 항공권 선택후에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여행 변경 및 취소] 메뉴가 보일겁니다. 

    여기서 [예약 변경] 또는 [예약 취소/환불]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여행지를 아예 바꿔야 했기에 기존 마일리지 예약 항공권을 환불 했는데요 환불 신청을 완료하면 공제된 마일리지와 함께 결제했던 세금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취소 신청 후에 마일리지는 조금 기다리니 바로 계정으로 환불 되었고, 세금과 유류할증료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듯 하더라구요. 환급된 마일리지로 원하시는 여행지의 새로운 항공권을 예약 하시면 됩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변경/환불 시 수수료 조회

     

     

     

     

    다음으로 많이 궁금하실 사항입니다. 항공권 변경이나 환불할 때 수수료에 대한 내용인데요 꼭 미리 확인해두시면 좋겠습니다.

     

    1. 마일리지 항공권 변경 시 수수료

     

    국내선 : 무료

    국제선 : 30,000원 (출발지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변경하려는 구간이나 일정에 따라 추가 마일리지나 세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2. 마일리지 항공권 환불 시 수수료

     

    국내선 : 항공권 유효기간 전에 환불하면 500마일, 유효기간 이후엔 3,000마일이 공제 됩니다.

    국제선 : 출발 91일 이전에는 무료로 환불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3,000마일이 공제 됩니다.

                  만약 항공권 유효기간이 지나면 10,000마일이 공제 됩니다.

     

    3. 환불 수수료 면제 대상

     

    -. 항공편이 취소된 경우 : 고객 사정이 아닌, 항공사 사정으로 인해 취소될 경우 수수료 없이 환불 됩니다.

    -. 구매 후 24시간 이내에 환불하는 경우 : 전체 미사용 보너스 항공권이라면 무료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꿀팁

     

    저는 다행히 출발 91일 전에 환불해서 수수료 없이 처리 할 수 있었는데요, 만약 저처럼 일정 변경이나 여행지 변경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환불 및 변경 규정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신속하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수수료도 줄이고, 마일리지도 다시 사용 하셔야 하니까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들을 통해 행복핸 여행준비 문제 없이 끝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